본문 바로가기
먹방/맛집

대림역 맛집 땡돌이한우곱창 : 푸짐하고 맛있는 구로 곱창

by 꿀인생톡톡 2019. 3. 3.
반응형

대림역 맛집 땡돌이한우곱창 : 푸짐하고 맛있는 구로 곱창






토요일 이른 저녁 6시에 어머니와 함께 집에서 가까운 '한우땡돌이곱창 ' 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도 대림역 곱창 맛집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대림역 1번출구로 나오면 있는 거리에는 한우곱창집이 몰려있답니다.

거의 10년동안 곱창거리라고 불리고 있어요.

​몇년전에는 곱창이 유행이라서 가게도 많고, 사람도 많았었는데

요즘은 가게도 많이 줄어서 몇개밖에 없어요.





위치는 대림역 1번출구로 쭉 나와서 오른쪽 내리막길로 내려가다보면 나옵니다.

1번출구에서 가장 첫번째 곱창집이니 지나치지 마세요!!!




매장 입구가 좁아서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

꼭 첫번째집!!!을 기억하시고요!!!

' 한우소곱창 ' 이라는 노란 배너를 지나치지 마세요 ㅎㅎ

 

한우땡돌이곱창은 생긴지 1년 반정도밖에 안되어서

저도 처음 가보는 곳이었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신길동에서 3년동안 맛집으로 유명했다가 이사온 곳이라고 하네요​.

나중에 사장님께 이야길 들어보니,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이전하신거래요 ㅎㅎ

 

 



메뉴판입니다.

모듬곱창과 순곱창, 막창, 염통, 부추삼겹살과 같은 구이류와

곱창전골도 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섞어서 주문했어요~~

순곱창 1인분

모듬곱창 1인분 

​나중에 곱창전골 포장해가는 손님도 봤는데,

저희 가족도 나중에 곱창전골 먹으러 다시 와보기로 했어요 ㅋㅋㅋ


좁은 매장 입구에 비해, 매장 안은 꽤 넓었어요~~~

사진의 저 뒷태는 엄청나게 친절하신 사장님이세요 ㅎㅎ

토요일 저녁 6시.. 곱창먹기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매장에 사람은 별로 없었어요​

평소에 지나다닐때 보면 매장이 꽉차있답니다!


낙서로 꽉찬 매장 벽면에 ' 곱창의 효능 '이 적혀있습니다.

곱창집에가서 곱창의 효능을 볼때마다 '만병통치약같다능' 이라고 생각한답니다 ㅋㅋㅋ

정력과 기운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주고..... 기타등등 겁나게 좋데요~

자세한 설명은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결론은

곱창 좋아

곱창 두번머겅

곱창 많이머겅


sbs 모닝와이드에 출연했었데요!

여성에게 좋은 음식 33가지 중 19번째로 나왔고요

연육제와 세척제를 사용하지 않은 착한 곱창으로 소개가 되었다네요!!

​곱창을 세척하는 방법때문에 예전에 논란이 됐었는데

이 곳은 연육제와 세척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니

안심하고 먹었답니다

드디어 기본 반찬들이 셋팅되었습니다.​


곱창을 찍어먹는 양념장은 기름장과 매콤한 양념장 (사진상의 맨 아래)​ 두가지가 제공된답니다.

저 고추가 썰려있는 양념장은 중간중간 찍어먹으면 느끼함이 가셔서

개운하게 먹기 좋아요!!


그리고 보통 곱창집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천엽과 생간.

저는 저거 둘다 생으로 안먹어요 ㄷㄷ

천엽은 나중에 곱창이랑 함께구워서 먹는데, 생간은 구워도 못먹겠더라고요 ㅋㅋㅋ

저 대신 저희 어머니께서 다 드셨어요

생간이 정말 신선하고 맛있다고 하시면서 몇점 안남기고 다 드시더라고요 

 

 

 

 



매콤 시원한 선지해장국

제가 아무음식이나 다 잘먹는데도, 먹지 않는 음식이 선지해장국이거든요

그런데 이거는 매콤해서 국물 마구 떠먹다가 왔어요.

 

게다가 저희 어머니께서 선지가 정말 맛있다고 먹어보라고 권하셔서 먹어봤는데요

선지에 국물맛이 쏙쏙 베어들어서 피냄새도 안나고 고소하더라고요.


​선지해장국만 나왔는데요 막걸리를 주문했습니다 ㅋㅋㅋㅋㅋ

막걸리가 생각나는 날이었어요 ㅋㅋㅋㅋ

두 모녀의 막걸리 짠!!! 멋지죠?







드디어 대망의 곱창 등장

와~~~ 비쥬얼에 압도됩니다!!!

양이 정말 푸짐해요!!!!

부추도 수북하게 올려져서 진짜 입이벌어졌어요!!!

모듬곱창 ( 순곱창, 염통, 막창 )과 순곱창

그리고 마늘과 떡, 양파

맨 아래에 감자가 깔려있습니다.

​구워서 나온거기 때문에 바로 드시면 됩니다!



쫄깃쫄깃 냄새도 안나고 맛있는 곱창과 막창 입니다.

전 다른부위보다 곱창을 정말정말 좋아하는데요!

곱창이 정말 부드럽고 곱이 가득차서, 너무너무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다른집에서 먹은 곱창은 조금 질겼는데

앞으로 곱창이 먹고싶을때 여기 와야겠다....라고 첫번째로 다짐한 순간이었어요 ㅋㅋㅋㅋ ​


쫄깃 담백한 염통 도 있고요​

 


고기를 구울때 빠질수 없는 마늘도 역시 달달하고 맛있고요

!!!!

저와 어머니는 떡을 안좋아하는데 남김없이 다 먹고 왔네요 ㅋㅋㅋㅋㅋ

떡도 마시쪙 


부추의 양이 정말 어마어마하죠???

섞어서 익힌 후에 곱창과 먹으면 맛있어요!!!!

곱창에는 역시 부추가 궁합이 최고 잘 맞아요!!!


곱창좀 보세요.

곱이 진짜 가득차있어요.


이건 노릇하게 잘 구워진 막창 입니다!!

쫄깃쫄깃한 맛이 좋아요!!​

특히 막창은 제공되는 반찬중에 깻잎장아찌에 싸먹으면 예술이더라고요...​

깻잎장아찌에 어떻게 싸먹느냐....하면?


바로 요렇게!!!!!!

깻잎위에 부추올리고 곱창한점 올리고 마늘과 쌈장 올린후

입 안으로 고고!!!

깻잎장아찌는 시골에서 직접 담그신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짜지않고 맛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떡을 안좋아하는 모녀가 떡까지 남김없이 먹게 만든 요녀석

떡을 안좋아해서 마지막까지 안먹고 오래구웠더니

곱창의 맛이 떡에 베어서요

진짜 고기맛이 느껴졌어요

쫄깃쫄깃하고 맛있어요!!!

특히 이번에도 저희 어머니께서 극찬을 ㅋㅋㅋㅋㅋ

사장님께 엄지손 척 하고 오셨답니다.

성격 급하신​ 떡순이분들도

떡을 꼭 나중에 드셔보세요! 고기맛이 베어서 너무너무 맛있어요!!!





모든 음식들을 먹어 치우고.

이미 두 모녀의 배는 포화상태였지만

곱창을 먹고 어떻게 볶음밥을 안먹어요

그건 불판에 대한 배신이에요

그리하여 볶음밥을 주문하였습니다.



때깔이 예술이죠???


맛도 예술이에요!!

 

새콤달콤한 김치와 김치국물을 넣고 볶은 볶음밥인데요.

깔끔하고 개운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곱창의 느끼함을 싹 다 가시게 하는 끝판왕같은 느낌이랄까요?

볶음밥도 꼭 한번 드셔보세요!!!

재료간의 밸런스가 좋은 맛있는 볶음밥이랍니다!!!

저 곱창 먹고 위에 신호가 왔었거든요 ㅋㅋㅋㅋ

도저히 못먹겠다 이여자야! ​하는 느낌 ㅋㅋㅋㅋ

그런데도 볶음밥까지 남김없이 먹고왔어요 ㅋㅋㅋㅋ

​남김없이 먹은 인증샷 v


진짜 깨끗하쥬?

어머니와 함께 진짜 배불리 먹고온 하루였습니다!!!

한우 땡돌이 곱창 (땡돌이 한우 곱창)은요

​일단 맛이있어요!!!!

모듬곱창과 곱창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하고요

마지막에 먹은 볶음밥까지 개운하게,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양도 굉장히 푸짐하고

세척제와 연육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sbs모닝와이드에도 소개가 되었다니

믿음이 가고, 안전한 먹거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다른 곱창집에 비해 생긴지 얼마 안되서 지나치던 곳이었는데

앞으로 곱창이 먹고싶을때 이 곳으로 오기로 했답니다.

조만간 곱창전골도 먹어보러 가족이 출동할 것 같아요 ㅋㅋㅋ​

한우 땡돌이 곱창!!

대림역 맛집 (구로동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대림역 1번출구로 나와서 첫번째 가게니, 꼭 지나치지 마세요!!!ㅎㅎ









주      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새말로18길 20-7

    (지번)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 126-28

전화번호 : 02-866-0759







반응형
LIST